1 2
1 2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주관봉사〉2018-2 행복나눔봉사-일일봉사 프로그램 참여 안내
작성일 : 2018/09/04 작성자 : 사랑나눔봉사단 조회수 : 2401

1. 실시목적
   다양한 유형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행복을 깨닫고 이웃과 사회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키우고자 함.


2. 봉사활동 신청 전 알림사항 : 한곳의 봉사기관에 꾸준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서 거주인과의 원활한 정서지원 봉사가 이루어지고 유대감이 증대됩니다.


3. 주말(토요일) 봉사
   ⊙ 신청기간 : 2018년 9월 5일(수) 09:00 ~ 11월 28일(수) 17:00까지
     ※ 15학번부터는 자원봉사입문을 수강해야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함.
  

   ⊙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학생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주말)
     - 교직원 : 교직원포털-학부교육-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 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8번 항목 참조)
   ⊙ 봉사 일정
     - 08:30 본교 성토마스아퀴나스관(A2)앞 주차장에서 출발(08:20까지 출발장소에 도착)
     - 09:30~16:00 봉사활동
     - 16:00 각 시설에서 출발 학교 도착 후 해산
    ※ 기관 사정 및 우천 등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4. 평일(금요일) 봉사 신청
   

  ⊙ 신청기간 : 2018년 9월 5일(수) 09:00 ~ 11월 27일(화) 17:00까지
     ※ 15학번부터는 자원봉사입문을 수강해야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함.
  

  ⊙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학생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평일)
    

    - 교직원 : 교직원포털-학부교육-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 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8번 항목 참조)


  ⊙ 봉사 일정
    

    - 08:40 본교 성토마스아퀴나스관(A2)앞 주차장에서 출발(08:30까지 출발장소에 도착)
    

    - 09:30~16:00 봉사활동
    

    - 16:00 각 시설에서 출발 학교 도착 후 해산
    

     ※ 봉사 당일 수업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기관 사정 및 우천 등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5. 활동내용
  노력봉사(말벗, 산책, 시설 청소, 야외활동-풀뽑기, 농작물관리 등), 프로그램 진행 지원
  ※ 봉사활동 내용은 시설별, 봉사일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신청마감 및 참가취소 신청 
 

  ⊙ 참가취소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평일, 주말)-해당 봉사활동 클릭-취소
 

  ⊙ 신청 및 참가취소는 봉사 실시 3일 전(토요일 주말봉사 수요일, 금요일 평일봉사 화요일 17:00까지 가능함)
 

  ⊙ 불참자 패널티 부여 : 취소기간 이후부터 평일봉사(목요일), 주말봉사(금요일) 15:00까지 연락불참자 3시간, 봉사전날 15:00후부터 당일 불참자 5시간 패널티 적용(차후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참여 시 봉사시간에서 차감)
    ※ 증빙서류(진료확인서 등) 제출 시는 심사 후 패널티 감면 여부 결정(불참일로부터 3일내 구두연락, 5일내 서류 제출)
 

  ⊙ 봉사활동 신청 후 1회 불참 시 전산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불참일로부터 2주 후 사랑나눔봉사단으로 방문 신청이 가능함.
    (불참 봉사에 대한 패널티가 적용된 후 부터는 전산신청이 가능함)
 

  ⊙ 대기자 참여 및 참가 취소
    - 최초 신청 시 대기자라도 신청 마감일까지 인원이 실시간으로 변동됨으로 참가가 불가한 경우 사랑나눔봉사단에 대기 순번을 확인 한 후 정해진 기간 안에 취소해야 함.


7. 시간인정 및 지원사항
 

   ⊙ 봉사시간 : 1일 5~6시간 인정
   ※ 시설사정 및 활동내용에 따라 인정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기관별 인정시간은 첨부된 일정표에서 확인 가능 함.  
   ※ 대표학생 신청 시 봉사시간 1시간 추가 인정됨.
      (주요업무 : 참여 학생 인원 파악, 도시락 및 간식배부, 도시락 쓰레기 수거 등) 

 

   ⊙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전산등록 : 학교홈페이지-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봉사활동-MY 봉사활동 조회(봉사종료 후 약 7일 소요) 
   

      - VMS 및 1365(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 및 1365 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 지원사항 : 차량, 중식 및 간식 제공
 

   ⊙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8. 자세한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자료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