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5.175.248.25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DCU포커스

사랑나눔봉사단, 베트남에서 봉사활동 실시
작성일 : 2019/01/29 작성자 : 김호섭 조회수 : 1797
사랑나눔봉사단, 베트남에서 봉사활동 실시 사랑나눔봉사단, 베트남에서 봉사활동 실시

우리 대학 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 베트남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사랑나눔봉사단(학생 20명과 교직원 2명 등 총 22명)은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바오록, 껀저, 동나이 지역에서 교육봉사와 노력봉사, 문화교류 활동을 펼쳤습니다.


봉사단은 바오록에 있는 커피농장에서 4일 간 무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담장을 쌓고 잡초를 제거했습니다. 이어 호치민 인근 껀저 지역에서 저소득층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이틀 간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양치와 손 씻기 등의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태권도와 K-POP댄스를 가르쳤습니다. 또 바람개비놀이, 비눗방울놀이, 페이스페인팅, 탈 만들기, 축구 등을 함께하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어린이들의 집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봉사단은 동나이 지역에 있는 프란시스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식사 보조, 목욕 봉사, 청소, 정서 지원 등의 장애인 봉사활동을 하고, K-POP댄스 공연을 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번 베트남 봉사활동은 최근 몇 년 간 캄보디아에서 실시한 봉사활동보다 현지 기관 및 주민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도움을 주었다는 점에서 더욱 효율적이었던 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베트남 봉사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해 4 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됐습니다. 특히 공동체성, 현지적응력, 타문화에 대한 이해도, 봉사 자세 등의 평가에서 선발된 학생인 만큼 현지에서 모범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봉사에 참여했습니다. 또 학생들이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서 준비하고 진행까지 맡아서 하였기에 학생들의 자긍심 또한 높았습니다.


베트남 봉사활동에 참가한 사회복지학전공 3학년 박솔잎 학생은 “무더운 날씨에 커피농장에서 잡초를 제거하는 일이 무척 지치고 힘들었지만, 동료들과 최선을 다해서 2천여 그루의 커피나무 주변을 깨끗이 정리하고 나니 매우 뿌듯했다”고 말했습니다.


사랑나눔봉사단은 매년 40~6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해외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고, 나눔과 섬김을 통해 타문화 이해력과 수용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