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4.228.143.13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I am DCU

심리학과 김보미 학생, 전국 i-TOP 경진대회 정보기술 분야 대상
작성일 : 2018/12/18 작성자 : 김호섭 조회수 : 593
심리학과 김보미 학생, 전국 i-TOP 경진대회 정보기술 분야 대상

심리학과 4학년 김보미 학생이 최근 열린 제12회 전국 i-TOP 경진대회에서 정보기술 분야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전국 i-TOP 경진대회는 전 국민의 정보화능력 향상을 위해 열리는 대회로, 한국생산성본부, 전자신문사, 한국정보처리학회, 한국디지털정책학회가 주최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정보기술, 그래픽기술, 정보관리, 국제 컴퓨터 활용능력, 서비스경영, 인터넷윤리, SW코딩 등 8개 분야에 4천5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문제에 대한 해석력, 완성도, 속도 등을 종합평가해 각 분야별 우수자를 시상했습니다.


정보기술 분야는 5과목(한글, 엑셀/한셀, 파워포인트/한쇼, 액세스, 인터넷) 중 2과목을 선택해 각 과목당 25분 안에 문제를 풀어야합니다. 김보미 학생은 한글과 엑셀을 선택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김보미 학생은 정보기술 분야 기출문제를 많이 풀면서 실력을 쌓았고, 대회 일주일 전부터 하루 3~4시간씩 문제풀이에 집중했습니다.


김보미 학생은 “컴퓨터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교양과목을 수강하다가 교수님의 권유로 대회에 참가했는데 상을 받아서 기쁘다. 반복된 연습으로 문서작성 실력이 향상돼 취업 준비 등에 많은 도움이 됐고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