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5.175.248.25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언론 보도

채창권 학예실장 경북도지사 표창, 이태형 부처장 한국대학신문회장상
작성일 : 2019/01/11 작성자 : 홍보실 조회수 : 583

<보도자료 원문>



대구가톨릭대 직원 2명 업무역량 우수

채창권 학예실장, 박물관 육성 발전 경북도지사 표창

이태형 부처장, 입학관리 혁신 한국대학신문회장상

 

 

   대구가톨릭대 직원 2명이 우수한 업무역량을 인정받아 경북도와 한국대학신문이 수여하는 표창과 상을 각각 받았다.

 

   대구가톨릭대 채창권 역사박물관 학예실장은 박물관 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근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채 실장은 지난 20117월부터 교내 역사박물관에서 근무하며 학예사 자격증 취득과 국립중앙박물관 연수 등을 통해 전문성을 쌓았다. 지난 2014년 발간된 대구가톨릭대학교 100년사편찬 실무를 맡아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다. 지난 2015태극.무궁화 어울림전’, 2016청동거울전등 특별전을 개최하며 기획과 전시, 도록 발간 등 관련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채창권 역사박물관 학예실장      이태형 입학처 부처장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대학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대학박물관 진흥지원사업에 삼성현의 고장 경산, 그 뿌리를 찾아서라는 주제의 인문학강좌를 제안해 선정됐다. 이 사업 진행을 통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박물관 문화재 홍보와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 미술사 특강, 재학생 및 지역민 관람 유치, 각종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박물관 활성화에 노력했고, 지역의 문화재 발굴 전문기관과 상호 교류협약을 체결해 대구가톨릭대 역사박물관의 위상을 높였다.

 

   이태형 입학처 부처장은 최근 10회 한국대학신문 대학직원대상입학관리부문에서 한국대학신문회장상을 받았다.

 

   이 부처장은 입학관리팀장 시절 합격자 시스템 전산화를 제안해 입학 업무를 효과적으로 개선했고, 충원환불 업무를 전산화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을 높였다.

 

   또 지역대학 최초로 일선 고교 교사와 입시 전문가로 구성된 입시자문위원회를 운영해 입시전략을 수립했다. 이해하기 쉬운 대입전형 안내 자료집과 홍보물을 만들고, 수험생 눈높이에 맞춘 학생홍보대사 운영으로 차별화된 입학홍보 활동을 펼쳤다.

 

   대학 자체 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하고, 찾아가는 입학설명회와 지역별 박람회 참여를 확대해 수험생에게 정확하고 유용한 입학정보를 제공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지원한 공로로 교육부장관의 기관 표창을 받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DCU 전공특강단체험 100년 대학등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고교 교육 내실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도 기사 바로 보기] 


영남일보


머니투데이


경북도민일보


경북신문


아시아뉴스통신


국제뉴스


NSP통신


일요서울 

댓글 작성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