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5.175.248.25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언론 보도

대구가톨릭대,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2단계 진입
작성일 : 2019/04/19 작성자 : 홍보실 조회수 : 314

<보도자료 원문>



대구가톨릭대, LINC+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2단계 진입

 


   대구가톨릭대는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2단계(2019~2021) 진입대학에 최종 선정됐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년 간 식의약화장품 산업 품질관리 산업용 IoT 디지털 기반의 도시환경재생 등 3개 분야에서 실무능력을 갖춘 기업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트랙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앞으로 3년 간 사업비를 계속 지원받게 됐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단계 사업 운영을 통해 사회맞춤형학과 친화적 학사제도 및 인사제도를 확립했고, 협약기업의 업무 환경과 유사한 현장미러형 실습실 구축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교육과정 운영의 기반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왔다. 또한 LINC+장학금을 신설해 참여 학생의 사업 참여 동기를 부여해 오고 있다.

 

   2단계에는 신규 트랙인 디지털 설계생산트랙 등 4개 트랙이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 학생의 실무 전문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더불어 참여 학생의 우수성과를 협약기업과 공유할 수 있는 LINC+ 성과공유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및 협약기업으로의 홍보 및 가치 확산을 확대하고, 참여 학생이 협약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성과관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변태영 LINC+사업단장은 “1단계 사업 운영의 미흡한 점을 적극 개선 및 보완하여 2단계에서는 협약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해 협약기업이 적극 채용할 수 있는 선순환적인 사업운영 모델을 확립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보도 기사 바로 보기]


매일신문


영남일보


 경북일보


대구일보

 

경북매일

 

노컷뉴스

 

전자신문

 

경북신문

 

한국대학신문

 

뉴스웨이

 

머니투데이

 

아시아뉴스통신

댓글 작성
최상단 이동 버튼